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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수구즉득(성취)다라니(1) / 오봉도일 스님

화엄행 2013. 9. 17. 13:34

『 수구즉득다라니 (隨求卽得陀羅尼) 』
                 (독경 : 오봉산석굴암 주지 도일 스님)
당(唐)나라 불공(不空)이 번역한 다라니경전. 
<수구>는 중생이 소원을 구하면 성취한다는 뜻으로, 
이 다라니의 효험에서 이름 지어졌다. 
具稱(구칭)은 《佛說金剛頂瑜伽最勝秘密成佛倒
隨求卽得神變加持成就陀羅尼》인데, 
보통 《수구즉득다라니》 또는 《수구다라니》라 줄여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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佛說金剛頂瑜伽最勝秘密(불설금강정유가최승비밀)
成佛隨求卽得神變加持成就陀羅尼經(성불수구즉득신변가지성취다라니경)
정구업진언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개경계
위-없는 깊고 깊은 미묘한 진리 부처님법
백천만겁 지나도록 만나 뵙기 어려워지이다.
저는 이제 다행이도 보고 듣고 받아 지니오니
원하옵건대 부처님의 진실한 뜻 알아지이다.
법장을 여는 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불설금강정 유가 최승비밀 성불
수구즉득 시변가지 성취다라니
계청
연화장 태장교에 고개 숙여 예배하오니
끝없고 청정하고 다 지니신 비밀 법문
광명을 두루하사 시방세계 비추시고
불꽃의 머리 날려 삼천세계 교화하시며
여의보 마음도장 마음에서 나투시니
아무도 못이기는 대명왕 어른께서
영원히 부처님의 삼매 속에 계시면서
유가의 원각경계 훌쩍 뛰어 깨치시고
법신불 비로자나 설법하신 자리에는
굳건한 금강수로 밝은 등불 받쳐 들고
거룩한 법문말씀 중생에게 전해주되
실지로 수행도와 성불케함 끝없으시니
오탁의 미혹한 맘 잘못인줄 깨친 이가
위없는 대 보리를 얻으리라 서원하고
언제나 이 법문을 찬탄하고 외운다면
여래의 무루지혜 증득하게 되오리라.
생각을 가다듬고 마음 달을 관찰하되
고요히 요동 없이 본존불을 안 놓으면
소원이 성취되어 그 마음에 흡족하니
그래서 그 이름이 수구이며 자재니라
교법에 의지하여 일억 번을 외운다면
천지나 귀신들의 온갖 재앙 물리치고
언제나 이 다라니 잃지 않게 될 것이요
어디나 좋은 거처 차지하게 되오리라.
한 평생 다하도록 온갖 액난 만나잖고
물과 불 험한 재난 침노 할 일 전혀 없고
싸움터 험한 길에 털끝 하나 안 상하고
무서운 도적떼들 보자마자 동무되리.
무서운 바라이 와 십악죄 와 오역죄 와
그리고 칠차죄를 두루두루 범했어도
수구주 외우는 것 바람결에 듣기만 해도
모든 죄 씻은 듯이 모두모두 소멸하나니
이렇듯 다라니의 힘과 공덕 한량없기에
내 이제 발심하여 항상 외워 지니옵고
이 공덕 중생들에게 고루고루 회향하오니
모두가 도를 깨쳐 소실지에 들어지이다.
경문
그때에 멸악취보살이 비로자나부처님의 거룩하신 모임 속에 있다가 
자리에서 일어나 합장하고 공경히 사뢰었다.
"세존이시여, 저는 오는 세상, 말법시대 물들은 세계의 악취중생들에게 
죄를 소멸하고 성불하는 다라니를 말해 주어 
삼밀문(三密門)을 닦고 염불삼매를 증득하여 정토에 
태어나게 하고자 하옵니다.
무슨 방편 을 써야 죄 많은 중생들의 고통을 덜어 주고 
즐거움을 줄 수 있겠나이까. 
저는 모든 중생들의 고통을 건져 주기를 원하옵니다.
그때에 부처님께서 멸악취보살에게 이르셨다.
"제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남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삿된 소견을 일으키고 방일 한 중생은 제도 할 법이 없으니 
살아서는 온갖 고통을 받다가 죽어서는 무간지옥에 떨어져서 
삼보(三寶)의 이름조차 듣지 못하거늘 
하물며 부처님을 뵙는 일이겠는가?
하물며 다시 인간의 몸을 받는 일이겠는가?"
멸악취보살이 다시 사뢰였다.
"여래의 방편은 한량이 없으시고 여래의 위신력 은 다함이 없으시오니 
바라옵건대 세존이시여, 
비밀한 진언으로 고통을 건져 주는 법을 말씀 해 주옵소서.
부처님께서는 일체중생의 부모시니 오탁악세(五濁惡世)의 
중생들을 위하여 결정코 성불하는 법을 설해 주옵소서."
부처님께서는 멸악취보살에게 이르셨다.
"나에게 비밀한 법이 있으니 세상에 매우 드문 것이요, 
죄를 멸하고 성불케 하는 으뜸가는 법이니 
이름이 수구즉득진언(隨求卽得眞言)이니라.
어떤 사람이 이 진언의 제목만 들었거나 
누군가가 이 진언의 제목만 외운 이에게 가까이하거나 
제목을 읊은 이와 한 곳에 모여 살면 이 사람에게는 
일체 천마 와 귀신과 일체 선신왕(善神王)이 모두 와서 수호하리라.
오신채(五辛菜), 생선 고기를 먹거나 
자매(姉妹) 또는 일체 여자 축생 모든 비나야가(毘那耶迦)를 범하더라도 
허물로 삼지 않고 밤낮으로 따라다니면서 수호하여 
모든 재앙을 여의고 편안함 을 얻게 하거늘 
하물며 몸소 외운 사람이겠는가?
만일 전편을 다 외우면 온갖 무거운 죄가 모두 소멸하여 
무량한 복덕을 누리다가 죽은 뒤에는 반드시 극락세계에 태어날 것이며 
비록 지극히 무거운 죄를 지었더라도 지옥에 떨어지지 않으리니 
부모를 죽이고 나한 을 죽이고 화합된 승단을 깨뜨리고 
부처님 몸에 피를 내고 경전과 불상을 태우고 
가람을 더럽히고 모든 사람을 비방하고 불법을 헐뜯되 
자기가 하거나 남을 시켜 하는 등 
이렇듯 무거운 죄를 두루 지은 이들도 
결정코 극락세계의 상품에 태어나서 자기의 연꽃송이에 화생하여 
다시는 태(胎)에 들지 않을 것이니 
오직 성불 이 가까워진 이는 
먼저 이 진언 외우는 소리를 영원히 들으려니와 
성불 이 아직 먼 이는 이 진언 외우는 소리를 듣지 못하리라.
만일 어떤 남녀들이나 동남동녀가 이 진언의 제목만을 지녀도 
반드시 안락함을 얻으며 아무런 질병도 없을 것이며, 
겉모습이 건장하고 생김새가 원만하고 길상스러울 것이며, 
복덕이 늘어날 것이며 일체 진언법 이 모두 성취되리니 
진언 제목의 한 글자 두 글자 나아가서는 열 글자이거나 
진언 본문에 한 구절, 두 구절, 나아가서는 열 구절을 한 번만 외우거나
금, 은, 유리, 옥함에 진언을 넣어 정대(頂戴) 하면 
이 사람은 비록 단(壇)에 들어가지 않았더라도 
즉석에서 일체의 단에 들어간 공덕이 이루어져서
단에 든 이와 똑같은 수행이 이루어 질것이며 모든 부처님과 똑같아서 
나쁜 꿈을 꾸지 않고 무거운 죄가 모두 소멸하리라. 
만일 어떤 이가 나쁜 마음을 일으켜 달려오더라도 해치지 못할 것이며 
모든 하는 일이 모두 성취되리라.”
불설일체여래 보변광명 염만청정
치성사유 여의보인 심무능승 총지
대수구 대명왕 다라니
나막살바 타타가타남 나모나막 살바 부다 보디사트바
모따달마 싱카뱍 옴 비프라 가르바 비프라 비마래 
쟈야가르바 바즈라 스바라 가르바
가티 가하니 가가나 비슈다니
살바파파 비쇼다니 옴 오나바티 가가리니
기리기리 가마리 가마리 가하가흑하 갈가리 갈가리
가가리 가가리 감바리 감바리 가티가티 가바니가래
오로오로 오로니 차래 아차래 무차래 자예 비자예
살바바야 비가테 갈바 삼바리니 시리시리 비리비리
키리키리 삼마타 카르샤니 
살바 샤드라 프라바르타니 략샤략샤 마마
살바 사트바 남차 비리빌 비가타 바라나
바야 나사니 수리수리 치리치리 캄마예 미바래
자예 자야바해 자야바티 바가바티 라트나 마크타
마라다리 마흐 비비다 비치트라 배싸로 파 다리니 
바가바티 마하 빈트야 내비 락샤락샤 마마 살바 사트바 
난샤 삼만타 살바트라 살바파파 비슈다니 후로후로 남크샤트라
마로 다리니 락샤락샤 맘마마 아나타샤 트라나 파라야 
나스야 파리 모차야믐 살바득세뱍
찬니찬니 찬니니 배가바티 살바니스타 니바라니 샤트로팍니 
프라 바르타니 비자야 바해니 후로후로 무로무로 추로추로 
아육 파라니 슈라바라 바르도니 살바 내바타 프지내 
디리디리 삼만타 바로키테 프라배 프라배
슈프라바 비쇼데살바 파파 비쇼다니 다라다라 다라니 
다라다래 슈무슈무 도로차라 차라야 다쓰담 스라야 
맴아삼 쓰리바부 다난자야 캄마래 쿠시니 쿠시니 
바라 내바라 담쿠새 옴 파드마
비쇼데 쇼다야 쇼다야쇼데 바라바라 비리비리 부로부로
마주라라 비쇼데 파비 트라무캐 카르게니 
카르게니 카라카라 스바리타 시레
삼만다 프라샤리타 바바시타쇼데 스바라스바라 살바데바가나
삼만타 카르샤니 사트야바테 타라타라 타라야맘 
나가 비로기테 라후라후 후누후노 쿠시니 쿠시니
살바 그라하 바크샤니 핌가리 핌가리 추무추무
수무수무 추비차레 타라타라 나가 비로키니 타라야 두맘
바가바티 아스다마하 바예박 삼무드라 샤가라 
파노탐 푸타라 가가나 타람 살바트라 삼만테나
니샤 바데나 바즈라 프라카라 바르라 파샤 만다네나
바즈바 스바라 비쇼데 부리부리 가르바 바티 가르바 
비쇼다니 카크시 삼프라니 스바라 스바라 
차라차라 스바리니 프라바르샤두 내바삼 만데나 디냐내 케나
아무리타 바르샤니 아무리타 바라 바프류샤
락샤락샤마마 살바 사트바 난차 살바트라 살바다 
살바 바애박 살바 파드라 배북 사르보파 샤르게북
살바누 수바바야 비타샤 살바 카리카 라하
비그라하 비바나 늑스 바푸나 누루티 
비타 맘가랴 파파 비나샤니 살바 약샤 락샤샤
나가니 바라니 사라니 시레샤라마라 마라바티 자야자야 자야두맘
살바트라 살바카람 싯띠두맴 이맘마하 비눔 사다야 사다야
살바 만다라 사다니 카타야 살바 비그나 
자야자야 싯떼싯떼 수시떼 싯디싯뜨야
무드야 무드야 프라야 프라야 프라니 프라니 프라야 맘아-삼
살바비냐 디가타 부루테 자요타리 자야바티
티스타 티스타 삼마야 마누 파라야 타타가타 후리다야 쇼데
무바로 카야두밤
아스다비 마하나 로나 바애 사라사라 프라사라 프라사라
살바 바라나 비쇼다니 삼만타 카라 맘다라 
비쇼데 비가테 비가테 비가타마라 비쇼다니
쿠시니쿠시니 살바 파파 비쇼데 마하라 비가테 테자바티 라즈라 바티 
트레로카 디스디테 스바하
살바 타타가타 무다라 비시크테 스바하
살바 보디샤트바 비시테 스바하
살바 내바타 비시테 스바하
살바 타타가타 후리다야 디스다타 후리다애 스바하
살바 타타가타 삼마야 싯떼 스바하
인례이녜 바티인례 무바로기테 스바하 
브라흐마나 브라흐마나 눅 쿠시테 스바하
비뇨나막 슈리테 스바하
마해 스마라 만디타 푸주타애 스바하
바즈라 다라 바즈라 파니 마라미랴 디스디테 스바하
두타라 수드라야 스바하
비로 다카야 스바하
미로 팍샤야 스바하
베쓰라 마나야 스바하
차드라 마하 라자나막 슈리타야 스바하
얌마약 스바하
얌마 푸자타 나막 슈크리타야 스바하
바로나야 스바하
마로타야 스바하
마하 마로타야 스바하
아크나애 스바하
마가미로 키타야 스바하
내바가 내뱍 스바하
나가가 내뱍 스바하
약샤가 대뱍 스바하
략샤샤가 대뱍 스바하
간다르바가 테뱍 스바하
아슈라가 내뱍 스바하
가로나가 내뱍 스비하
긴나라가 내뱍 스바하
마하라가가 네뱍 스바하
마누쇼박 스바하
아마누 셰박 스바하
살바 그라 해뱍 스바하
살바 부테뱍 스바하
프라테뱍 스바하
비샤테뱍 스바하
아파스바레뱍 스바하
쿠반다뱍 스바하
옴 두로두로 스바하
옴 두로두로 스바하
옴 두로두로 스바하
하나하나 살바 샤드로남 스바하
다카다카 살바 누스다 프라- 누스다남 스바하
파차파차 살바 프라 틀랴카 프라드야비 트라남 예마맘 스바하
아예 테시나 테삼 살바삼 샤리람 스바라야 누스다치타남 스바하
스바리 타야 스바하
프라쥬바리 타야 스바하
디프다 주바라야 스바하
삼만다 스바라야 스바하
마니 반나라야 스바하
프루나 바나라야 스바하
마하 카라야 스바하
마드리 카나야 스바하
약샤니남 스바하
략샤시남 스바하
아카샤 마트리남 스바하
삼무드라 바치니남 스바하
라트리 차라남 스바하
니바샤 차라남 스바하
트리샤드야 차라남 스바하
배라 차라남 스바하
아배라 차라남 스바하
가르바 하레뱍 스바하
가르바 산타라니 스바하
호로호로 스바하
옴 스바하 스박 스바하
북 스바하 부박 스바하
옴 부라부박 스박 스바하
치티치티 스바하
비티비티 스바하
다라니 다라니 스바하
아그니애 스바하
테예바부 스바하
치리치리 스바하
시리시리 스바하
부따부따 스바하
싯따싯따 스바하
만다라 싯떼 스바하
만다라 만데 스바하
시마 만다니 스바하
살바 샤트로남 스바하
쟘바쟘바 스바하
스타스바약 싸담바야 스바야
친다친다 스바하
빈나빈나 스바하
반쟈반쟈 스바하
만다만다 스바하
모하야 모하야 스바하
마니 비쇼데 스바하
수루애 수루애 수루애 비쇼데- 비슈다니 스바하
찬애 수찬애 푸루나 찬애 스바하
그라해 그라해뱍 스바하
락샤 트레뱍 스바하
시베 스바하 싸띠 스바하
스박 스티야니 스바하
시밤 카리 사티가리 푸수데카리 마라마르다니 스바하
스리카리 스바하
스리야 마르다니 스바하
스리야 스바라니 스바하
나모치 스바하
마로치 스바하
바가바티 스바하

출처 : 모두 미래의 부처님 이십니다._()_
글쓴이 : 부처님미소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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