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 독경 ♣>/독경 * 명상

★★★ 비로자나 총귀진언 & '묘법연화경'의 뜻 ★★★

화엄행 2011. 8. 23. 16:17

★★★ 비로자나 총귀진언 ★★★


 뚜루뚜루 자야무케 쓰와하

<공덕을 7억배로 늘리는 진언> 독송하기 전 7번 외우기


南無  十方三世  一切諸佛     南無  十方三世  一切尊法 

南無  十方三世  一切菩薩     南無  十方三世  一切賢 


오호지리    한마디는 화엄경 50번 독송한 공덕과 같고

바라지리    한마디는 화엄경 80번 공덕과 같으며

리제미제 기사은제지 바라타니 

한마디는 금광명경 80번 독송한 공덕과 같고

옴 불나지리익    한마디는 반야경 600번 독송한 공덕과 같으며

오공사진 사타해    한마디는 관음경 만번 독송한 공덕과 같고

바라달마 사타해    한마디는 미타경 만번 독송한 공덕과 같으며

아라바좌나   한마디는 일대시교(一代時敎)를 무량겁동안  독송한 공덕과 같고

원각승좌 도진나    한마디는 약사경 80번 독송한 공덕과 같으며

사공사진 사타해    한마디는 반야경 만번 독송한 공덕과 같고

나무항하사 아승지불 무량삼매 보문삼매 

한마디는 법화경 1겁동안 독송한 공덕과 같다.

옴 바마나사타바    한마디는 비구 250계 지닌 공덕과 같고

탁타니아나   한마디는 8만대장경 수지독송한 공덕과 같으며

나무 아심타 아심타 자심도류 사바하 

한마디는 일체경전을 항상 독송한 공덕과 같으며

나무 옴 아밀리 다다바베 사바하

한마디는 미타경 6만번 독송한 공덕과 같으며

나무 이바이바제 구아구아제 다라니제 니하라제

비니마니제 사바하

한마디는 나무관세음보살 만겁동안 염송한 공덕과 같다.

 

옴 스마라 비마나 스카라 마하자야 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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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래장경 실상장[부처님꼐서 설하신 일대장교의 총수를 모아놓은 글귀]

모든 불교의 대의를 총괄적으로 모아 놓은 진언으로

일종의 공덕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진언을 외우면 삼천대천세계 미진수겁의 십악오역의 죄업과 육십오만억겁의 죄가 모두 소멸된다 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비로자나 총귀진언은 실로 어마어마한 다라니입니다. 

석가모니불 칭명염불할 때 이 진언을 사용합니다.

먼저 금강경(혹은 자신이 수지독송하는 경) 독송을 하고

비로자나 총귀진언 (5번, 15번, 25번, 50번,108번) 후,

석가모니불(또는 나무묘법연화경) 칭명염불을 30분 이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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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처님을 믿고 따르고 귀의하는 공덕 ★

 

만약 중생이 한 생각이라도 석가모니 부처님께 믿음을 내면

80만 억겁 나유타겁동안,

보시 지계 인욕 정진 선정의 5바라밀을 닦는 공덕보다

무량무수백천만억배 산수 비유로도 견줄 수 없는

불가사의 한 공덕을 얻는다.

그리고 일불승으로 육도에서 다시는 퇴전없는 몸이 되거든

하물며 결정신하며 여교봉행하는자 이겠는가.

 

병원에서 아주 큰 수술을 하였거나,

“신종플루”나, “조류독감”, 예전의 “사스”처럼

괴질병, 전염병이 돌때,

사업이 부도가 나려하거나 집안의 세간살이가 경매에 들어갔을 때처럼

막연하고 일어설 길이 없을 때 이 진언을 외우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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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묘법연화경'의 뜻 ★★★

 

사바말법시대에 특히 더욱 해당하고, 늘 부르면 가피가 함께할것이며,

어려울때 부를수록 가피가 더 있음.  

 

법화경을 묘법연화경이라고 하는데 묘법의

 
묘(妙)아름답고, 바르고, 크고, 최고로 훌륭하다는 뜻이고,  
법(法)우주, 을 말하고,
연(蓮)연꽃을 비유하고
화(華) 빛난다, 이루어진다, 성취한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묘법연화경은

'아름다운 세상의 최고의 행복, 여래의 환희를 이루는 길이다'

라고 말할 수 있다.
 

묘법연화경(妙法蓮華經)의 이름의 의미:


묘법연화경 다섯자 제목은 일체를 포괄한다.
<<법화현의(法華玄義)>>에서 천태 지자(智者)대사가 이르기를,

묘법연화경 다섯 자 제목에는

 

일체 모든 부처님의 온갖 법문(法門)을 가리키는 명(名)과,

시공만유(時空萬有) 온갖 모든 것이

실상(實相)임을 가리키는 체(體)와,

일체 모든 부처님의 근본 법문인

요의대법(了義大法)을 가리키는 종(宗)과,

일체 모든 부처님의 자재대용(自在大用)을 가리키는 용(用)과,

일체 모든 부처님께서 깨달은 진리 전체와

무궁한 이타(利他)활동의 근원과 매우 깊은 부처님의 모든 사업등

온갖 교법(敎法)을 총칭하는 교(敎),


이러한 명체종용교(名體宗用敎)오중현의(五重玄義)가 구족완비(具足完備)되어 있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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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같이 

타력수행(他力修行 - 경전읽기, 염불, 진언 등의 암송)

자력수행(自力修行 - 절, 참선 등)을 겸하여 수행하고,

더불어 항상 中道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여

無上大智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